◆ 스팟에 대해서
서쪽 마법사, 샤일록이 경영하는 마법사의 술집. 서쪽 나라의 고급 리조트 지역, 신주의 환락가에서 오랫동안 영업을 계속하고 있다. 서쪽 나라 뿐만 아니라 각국의 마법사가 모이는 교류장으로 사랑받으며, 스노우와 화이트나 피가로, 레녹스, 미스라, 대마녀 치렛타 등, 마법소 관계의 마법사들도 방문한 적이 있다. 무르는 예전부터 단골.
◆ 특별 커맨드 '대접'
베넷의 술집에서는 가게의 분위기에 맞춰서, 여러 마법사들이 방문한다. 찾아온 마법사들은 정중히 대접해주자. 마법사에 따라 감사는 각각. 모든 것은 당신의 대접에 따라서.
베넷의 술집의 특별 커맨드 <대접> 에 대해 설명합니다.
대접을 하자!
◆ <대접> 이란?
육성 스팟 '베넷의 술집' 에서는, 가게의 분위기를 목표 범위에 맞춰서, 특별 커맨드 <대접> 을 선택하면, 마법사들을 대접할 수 있습니다.
대접은, 턴과 스태미너를 소비하고, 소비 스태미너는 마법사에 따라 달라집니다.
대접을 하면, 파라미터나 육성에 유리한 효과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 가게를 찾는 마법사에 대해서
가게의 분위기는 5 가지가 있으며, 각각의 분위기에 따라서 가게를 찾는 마법사가 달라집니다.
단, 메인 캐릭터로 설정한 마법사는 방문하지 않습니다.
특별 커맨드 <대접> 을 선택해 열 수 있는 전용 화면에서는, 방문한 마법사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게의 분위기 | 방문하는 마법사들 |
무척 차분한 분위기 | 오즈, 파우스트, 네로, 샤일록 |
차분한 분위기 | 리케, 스노우, 브래들리, 레녹스 |
플랫한 분위기 | 아서, 미스라, 히스클리프, 피가로 |
떠들썩한 분위기 | 화이트, 오웬, 시노, 클로에, 미틸 |
무척 떠들썩한 분위기 | 카인, 무르, 라스티카, 루틸 |
◆ 마법사들로부터의 감사
마법사들을 '대접' 했을 때, 감사로 각각 다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대접할 수 있는 횟수도 마법사에 따라 달라집니다.
또한, 전용 화면의 '발동중인 효과' 버튼에서, 그 때 발동하고 있는 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효과 (초기) | |
오즈 | 20%의 확률로 대접 레벨이 상승 |
아서 | 스태미너 +60 |
카인 | 60%의 확률로 대접 레벨이 상승 |
리케 | 패션 교류를 선택했을 때, 패션 +10 |
스노우 | 쿨 교류를 선택했을 때, 쿨 +10 |
화이트 | 패션 +40 |
미스라 | 해피 +40 |
오웬 | 릴렉스 +40 |
브래들리 | 릴렉스 교류를 선택했을 때, 릴렉스 +10 |
파우스트 | 3턴 간 몸 상태가 절호조 |
시노 | 프라이드 교류를 선택했을 때, 프라이드 +10 |
히스클리프 | 프라이드 +40 |
네로 | 파트너의 호감도 +20 |
샤일록 | 2턴 간 대성공 확률 상승 |
무르 | 교류 레벨 +1 |
클로에 | 해피 교류를 선택했을 때, 해피 +10 |
라스티카 | 교류 레벨 +2 |
피가로 | 쿨 +40 |
루틸 | 파트너의 호감도 +40 |
레녹스 | 2턴 간 파트너의 참가 확률 상승 |
미틸 | 부상 상태일 때 모든 파라미터 +60 |
* 표기되어 있는 효과는 초기 효과가 됩니다.
가게의 분위기를 바꾸자!
◆ 가게의 분위기란?
교류나 휴식을 선택하면, 각각의 버튼에 표시되어 있는 수치만큼, 가게의 분위기를 바꿀 수 있습니다.
분위기에는, 청색으로 표시된 '차분한 분위기' 와, 적색으로 표시된 '떠들썩한 분위기' 가 있습니다.
◆ 현재의 가게 분위기에 대해서
현재의 가게 분위기는, 육성 화면의 왼쪽 위에 표시된 게이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초기치는 0으로, 각각의 분위기로 최대 100의 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목표하는 분위기에 대해서
게이지 내, 황색으로 표시된 범위가 목표하는 분위기가 되며, 분위기 내에 있을 때 특별 커맨드 <대접> 을 선택하면, 마법사를 대접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목표 분위기는 변이시킬 수 있습니다.
가게의 분위기가 목표 범위 외에 있을 때 <대접> 을 선택해, '체인지' 버튼을 누르면, 턴과 스태미너를 소비해서, 랜덤으로 목표 분위기가 변이됩니다.
대접의 추천
◆ 대접 레벨이란?
대접을 한 횟수에 따라, <대접> 커맨드의 레벨이 상승합니다.
대접 레벨의 최대치는 5 입니다.
레벨이 오르면, '대접' 의 소비 스태미너의 감소, 감사로 얻을 수 있는 효과의 상승, 특성의 획득 등의 보너스가 발생합니다.
단, 대접 레벨이 오르면, 목표 분위기가 좁아지기에 주의합시다.
◆ 파트너를 대접하자
파티에 세트한 파트너 캐릭터는, 다른 분위기에서도 가게에 방문하는 일이 있습니다.
파트너는, 다른 마법사보다도 '대접' 의 소비 스태미너가 적어지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대접해줍시다.
◆ 보충
* 현재의 가게 분위기의 정보와 목표 범위, 대접의 효과는 파트를 넘겨도 계승됩니다.
* <대접> 커맨드를 선택해, 전용 화면을 확인해도 턴은 진행되지 않습니다. 다른 행동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대접' 버튼 및 '체인지' 버튼을 누르면, 턴이 진행됩니다.
* '대접' 버튼을 눌러 1인에 대해 대접이 완료되면, 목표 범위는 달라집니다.
* 목표 범위가 변이될 때, 같은 목표 범위가 연속해서 선택되는 일은 없습니다.
* 대접 레벨의 상승으로 획득할 수 있는 특성은, 미획득인 파트너 특성입니다.
* 획득의 대상이 되는 레어리티의 파트너 특성을 소지하고 있지 않은 경우, 파트너 특성이 획득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 '대접' 에 따라 발동하는 몸 상태에 관한 효과는, 지정 턴 수 안에, 에피소드에 따라 몸 상태의 변화에 상서되지 않습니다.
ALL 999 파라미터 스탯 만들기
1. 미틸, 카인, 오즈를 덱에 편성합니다.
2. 매턴 힐, 확률로 힐 등의 회복 카드를 덱에서 제외합니다.
3. 대성공 스킬을 가진 카드를 편성할수록 좋습니다.
4. '대접' 을 통해 우선적으로 카인 또는 오즈를 대접해 '대접' 의 레벨을 4까지 올립니다.
5. 휴식 없이 가게의 목표치에 도달해, 부상 상태에서 미틸을 대접할 수 있게 만듭니다.
6. 미틸의 대접에는 '부상 상태일 것' 과 '대접이 가능할 만큼의 스태미너 보유' 의 조건이 필요합니다.
7. '대접' 의 선택 직전에 소지하고 있는 마법의 비스킷 3개를 모두 사용 후 미틸을 대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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