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팟 상세 공략법

[상세] 오즈의 손톱자국

하무얀 2021. 1. 29. 22:17

◆ 스팟에 대해서

 

중앙의 마법사, 오즈가 과거에 찾았다고 하는 땅. 광대한 토지에, 바닥이 보이지 않는 거대한 균열이 새겨져 있다. 오즈가 찢어냈다고 말해지는 손톱자국은, 무시무시한 마력을 느끼게 한다. 그 박력 때문인지 이 땅에는 어느 전승이 있어, 오즈를 두려워한 인간들에 의해 그에 대한 기념비가 세워져 있다.

 

 특별 커맨드 '조사'

 

오즈의 손톱자국이라고 불리는 장소는 세계 곳곳에 있는 모양이다. 마법사들과의 교류 속에서 정보를 손에 넣어, 조사를 하자. 그 토지에 친숙한 마법사들이 조사를 하면, 성공률이 올라가는 듯하다.

 


오즈의 손톱자국의 특별 커맨드 <조사> 에 대해 설명합니다.

 

<조사>를 하자!

 

◆ <조사> 란?

 

육성 스팟 '오즈의 손톱자국' 에서는 교류를 하는 것으로, 조사지의 정보를 획득하는 일이 있습니다.

조사지의 정보를 토대로, 메인 캐릭터나 파트너에게 특별 커맨드 <조사> 를 하게 만드는 것이 가능합니다.

<조사> 를 하면, 파라미터특성을 획득하거나, 메인 캐릭터의 서브 에피소드를 읽는 것이 가능합니다.

 

◆ <조사> 커맨드의 사용법

 

특별 커맨드 <조사> 는 행동의 선택 중에 언제든지 고르는 것이 가능하며, 전용 화면을 열게 됩니다. 

전용 화면에는, 조사지의 정보가 표시되고 있습니다.

조사지의 정보란, 어느 나라에 있는지, 조사에 몇 턴이 필요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조사지의 정보에 대해서

 

교류를 하면, 확률로 랜덤한 조사지의 정보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조사지의 정보를 입수하면, 전용 화면에 표시됩니다.

한번 조사를 완료하면, 조사 대상이 된 조사지의 정보는 전용 화면에서 사라져, 선택할 수 없게 됩니다.

 

조사지의 정보의 최대 소지 수는, '시찰' 이라고 표시된 조사지를 빼고, 나라째로 하나씩 합계 5개입니다. 

비어 있는 조사지가 없는 경우, 새로운 정보는 획득할 수 없습니다.

 

'시찰' 이라고 표시된 조사지의 정보는 시나리오 개시 시점에서 입수하게 되며, 덮어쓰여지지 않습니다.

또한, 조사가 완료되어도 전용 화면에서 사라지지 않고, 조건을 만족하고 있는 한, 매 턴 선택가능합니다.

'시찰' 이라고 표시된 조사지의 정보는, 반드시 중앙 나라입니다.

 

◆ 조사의 준비

 

<조사> 를 고르고, 조사지의 아이콘을 누르면, 조사의 준비화면을 열게 됩니다.

준비화면에서는, 조사에 의해 획득할 수 있는 보너스나 필요한 턴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OK' 버튼 또는 '시찰에 간다' 버튼을 누르면, 조사가 시작됩니다.

 

메인 캐릭터가 조사를 하면?

 

메인 캐릭터의 조사 준비

 

<조사> 를 선택해 '시찰' 이라고 표시되어 있는 조사지를 고르면, 조사 준비 화면이 열립니다.

조사 준비 화면에서 '시찰에 간다' 버튼을 누르면, 턴과 스태미너를 소비해서, 메인 캐릭터는 시찰에 갑니다.

시찰에는 메인 캐릭터밖에 갈 수 없습니다.

시찰은 발생 가능한 에피소드가 있는 한, 임의의 타이밍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메인 캐릭터의 조사 보너스

 

메인 캐릭터가 시찰에서 돌아오면, 보너스로 파라미터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 메인 캐릭터의 서브 에피소드가 반드시 발생합니다.

획득할 수 있는 파라미터는 랜덤으로 결정됩니다.

 

파트너가 조사를 하면?

 

◆ 파트너의 조사 준비

 

<조사> 를 선택해 '시찰' 이외의 조사지를 고르면, 조사 준비 화면이 열립니다.

조사 준비 화면에서는, 조사에 갈 멤버를 파트너 캐릭터 안에서 정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 안에서 1인 이상을 골라, 'OK' 버튼을 누르면 파트너가 조사에 갑니다.

처음으로 고른 파트너가 '리더' 로 설정되며, 리더가 없으면 조사를 할 수 없습니다.

 

파트너의 조사 보너스

 

파트너가 조사에서 돌아오면, 보너스로 파라미터를 획득합니다.

획득할 수 있는 파라미터의 양은, 조사에 참가한 파트너 인수가 많을수록 증가합니다.

 

조사의 성공이란?

 

파트너에 의한 조사에는, 성공과 실패가 있습니다.

조사가 성공하면, 1개의 특성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조사의 성공률은, 조사지를 고른 후에 표시되는 준비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사지와 같은 나라에 소속하고 있는 파트너를 조사 멤버로 고르면, 성공률이 높아집니다.

 

조사도에 대해서

 

조사도는, 조사에 간 횟수나 인수에 반응해 상승합니다.

조사도가 오르면, 파트너가 조사에 성공했을 때 부여되는 특성의 레어리티가 상승합니다.

조사도는, <조사> 를 고른 후에 표시되는 전용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충

 

* 소지하고 있는 조사지의 정보는, 파트를 넘겨도 계승됩니다.

* <조사> 커맨드를 고르고, 전용 화면을 확인해도 턴은 진행되지 않습니다. 다른 행동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시찰에 간다' 버튼을 누르면, 턴이 진행됩니다.

* 파트너가 조사에 가도, 턴은 진행되지 않습니다.

* 조사에 간 파트너는, 조사지의 정보로 표시되었던 필요 턴 수 동안에, 교류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 한 명의 파트너를 동시에 복수 조사로 보낼 수는 없습니다.

* 파트너에 의한 조사에서 획득할 수 있는 파라미터의 양은, 그 조사에 간 파트너의 인원과, 그 조사의 필요 턴 수에 대응하여 정해집니다.

* 파트너에 의한 조사가 성공한 때에 획득할 수 있는 특성은, 리더로 고른 카드의 파트너 특성입니다.

* 조사도에 대한 레어리티의 특성을 리더로 고른 파트너가 소지하고 있지 않은 경우, 파트너 특성이 획득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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