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팟 상세 공략법

[상세] 그랜벨 성

하무얀 2020. 10. 2. 14:13

◆ 스팟에 대해서

 

중앙 나라 마법사, 아서가 사는 성이며 수도의 왕성. 오랜 역사가 있는 건물이며, 과거 전란의 시대에 잔인한 마법사가 살고 있던 성이었지만, 초대 국왕이 탈환했을 때 그랜벨 성으로 재건되었다고 한다. 축일에는 성의 일부를 개방하고 있기 때문에, 일반인도 견학할 수 있다. 돌아갈 때는 특별한 기념품을 산다는 모양. 

 

특별 커맨드 '담화'

 

그랜벨 성에 있는 담화실에서, 육성에 데려간 마법사들과 담화를 나누자. 마법사의 마음을 성장시켜, 이야기한 상대와 친해질 수 있다. 그랜벨 성에서는 마법사들과 친해지는 것으로 교류의 효과가 높아지는 듯하다......

 


그랜벨 성의 특별 커맨드 <담화> 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담화>를 하자!

 

◆ <담화> 란?

 

육성 스팟 '그랜벨 성' 에서는 교류를 하는 것으로, 특별 커맨드 <담화> 가 가능합니다. 

<담화> 는 파트너의 중에서, 임의로 선택한 1명의 호감도가 오르며,

메인 캐릭터와 선택한 파트너의 특기 파라미터를 획득합니다. 

 

◆ <담화> 커맨드의 사용법

 

특별 커맨드 <담화> 를 고르면, 파트너의 호감도나 특기 파라미터를 확인할 수 있는 전용 화면이 표시됩니다.

이 전용 화면에서 파트너를 고르고, '말을 건다' 버튼을 누르는 것으로, <담화> 의 효과를 발동할 수 있습니다.

특별 커맨드 <담화> 는 행동 선택중에 언제든지 고르는 것이 가능하지만,

누르는 것만으로는 <담화> 의 효과를 발동하지 않습니다.

 

◆ '말을 건다' 버튼에 대해서

 

<담화> 의 특별 커맨드 위에 표시되어 있는 5개의 게이지를 모두 모으면, '말을 건다' 버튼을 누를 수 있게 됩니다.

이 게이지는 교류를 했을 때, 그 교류에 참가한 파트너의 인수 만큼 모아집니다.

즉, 합계 5명의 파트너와 함께 교류를 하는 것으로, '말을 건다' 버튼을 누르는 것이 가능해지는 것입니다.

'말을 건다' 버튼은, 누르면 턴을 소비합니다.

 

그랜벨 성의 특별 룰

 

◆ 교류 레벨에 대해서

 

브랜벨 성은, 다른 육성 스팟과 다르게, 같은 교류를 반복해도 교류 레벨은 오르지 않습니다.

대신에, 파트너 캐릭터의 호감도를 올리면, 그 특기 파라미터에 대응하는 교류 레벨이 오릅니다.

 

◆ 파티 구성의 요령

 

파티 구성 시에 아이콘에서 표시되어지는 속성이, 파트너의 특기 파라미터입니다.

파티의 특기 파라미터에 치우침이 없으면, 교류 레벨도 치우치지 않고 오를 수 있습니다. 

파티의 특기 파라미터를 통일하면, 특정 교류 레벨만 크게 올릴 수 있습니다.

 

보너스에 대해서

 

◆ 담화 보너스

 

육성 결과 시에 호감도가 최대로 되어 있는 파트너의 인수에 대응하여,

'담화 보너스' 로 육성 카드 경험치의 보너스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전원 참가 보너스

 

한번 교류에 5명의 파트너가 참가하면,

그 시점에서 소지하지 않은 레어리티 SR 이상의 파트너 특성을 하나 획득할 수 있습니다.

레어리티가 SR 이상인 파트너 특성을 모두 소지하고 있는 경우, 이 보너스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전원 참가 보너스는 파트너 캐릭터가 5명이 아니면 발동하지 않습니다. (프렌드 포함)

 

◆ 보충

 

* 게이지는, 파트를 넘겨도 계승됩니다.

* '말을 건다' 버튼을 누르고 <담화> 의 효과를 발동시키면, 턴이 진행되고, 게이지는 0으로 돌아갑니다.

* <담화> 커맨드를 선택하고, 전용 화면을 확인해도 턴은 진행되지 않습니다. 다른 행동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육성 스팟 '그랜벨 성' 에서는, 교류 레벨은 초기 수치에서 최대로 +9 까지 오를 수 있습니다.

* 교류 레벨이 오르는 것에 따라, 필요한 호감도는 늘어납니다.

* 호감도가 최대 상한인 파트너에게는 '말을 건다' 버튼을 누를 수 없습니다.

* 파트너 캐릭터가 0명인 경우, <담화> 를 고를 수 없고, 전용 화면을 여는 것도 불가능합니다.

 

 

'스팟 상세 공략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세] 폭풍의 골짜기  (0) 2021.01.30
[상세] 비의 거리  (0) 2021.01.30
[상세] 기지의 유적  (0) 2021.01.30
[상세] 오즈의 손톱자국  (0) 2021.01.29
[상세] 영광의 거리  (0) 2020.10.10